가제트연구소

어항 개구리밥 정리 시도(개구리밥 펜스) 본문

소일거리

어항 개구리밥 정리 시도(개구리밥 펜스)

가제트연구소장 2019. 4. 6. 19:23

 

어항을 몇 주 방치했더니 개구리 밥이 난장판을 이루고 있네요. 

오늘은 개구리밥 팬스를 만들어서 어항을 정리하려고 합니다.

 

집에 쓸만한거 찾아보니 어항 두껑 받침대가 있길래 펜스로 사용하기 위해 좌우 거치 부분을 톱으로 자르고

 

 

그리고 이 펜스를 어항에 거치할 거치대를 퓨전360으로 그렸습니다.'

 

 

펜스로 쓸 재료가 평면이 아니라 요철을 감싸느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. 3D 프린터로 출력해서 맞춰보니 몇 군데 오차가 있어 서너번 수정하면서, 서포트 없이 출력될 수 있도록 모델을 수정해서 최종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.

 

깔끔하게 잘 떨어지네요.

 

어항 한 켠에 개구리밥을 몰아놓고 팬스를 치니 아주 깔끔해 졌네요. ㅎㅎ